HTC가 새로운 스마트폰 2종을 발표했습니다. 하나는 터치 다이아몬드 2, 다른 하나는 터치 프로 2입니다. 한국에는 이제서야 터치 다이아몬드가 나오는데, 외국에는 후속작이 나온다니 좀 슬프네요.

위 사진 3장 : 터치 다이아몬드 2

위 사진 2장 : 터치 프로 2

두 제품은 거의 같은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3.6인치 WVGA(480x800) LCD, 528MHz 퀄컴 CPU, 512MB ROM, 288MB RAM, 그리고 이번에 새로 생긴 터치 줌 바 기능도 둘 다 갖추고 있습니다. 터치 줌 바는 스크린 밑에 설치된 것으로, 스크롤을 통해 화면을 쉽게 확대/축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같은 제품이 아닌 만큼, 다른 점이 있겠죠?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입력장치와 카메라입니다. 터치 다이아몬드 2는 500만화소 AF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전면의 버튼을 제외하곤 별다른 입력장치를 갖추지 않았습니다. 반면 터치 프로 2는 320만화소 카메라를 갖고 있으며, 슬라이딩 방식의 QWERTY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이나 용도에 맞게 제품을 골라 쓰라는 소리인 것 같은데, 조금 특색이 없는 것 같아 아쉬운 생각도 듭니다.

두 제품 모두 올해 2분기 초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서야 터치 다이아몬드 1이 출시되는 한국에는 과연 언제쯤 출시될 수 있을까요?

[via Engadget]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