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피겐SGP는 꽤 예전부터 아이폰 씨리즈용 범퍼케이스 '네오 하이브리드 EX' 씨리즈를 만들어왔습니다. 네오 하이브리드 EX는 내부는 실리콘 재질로, 바깥쪽은 플라스틱 재질로 하여 얇으면서 제품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보호해주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슈피겐SGP의 제품 답게 한 장의 슈타인하일 액정 보호필름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민트색의 유광 플라스틱 파트와 흰색의 실리콘 파트로 이루어진 제품입니다. 플라스틱 파트가 다양한 유광 색상 혹은 매트한 메탈릭 색상의 제품들이 있고, 실리콘 파트는 흰색과 검정색 두 가지가 있습니다.





흰색 아이폰 5S에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두께 역시 그리 두꺼워지지 않습니다. 버튼 부는 실리콘으로 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감촉이 괜찮습니다. 볼륨버튼 뿐만 아니라 전원버튼도 누르는 느낌이 좋습니다. 진동 스위치는 약간 깊게 들어가 다소 조절하기 어렵습니다.




범퍼형 케이스이기 때문에 후면은 그대로 노출이 됩니다.




네오 하이브리드 EX의 단점은 라이트닝 케이블 단자부분이 아주 타이트하다는 것입니다. 애플 순정 가죽케이스보다도 라이트닝 단자부분이 좁아서,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과 같은 사이즈가 아니면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그동안 네오 하이브리드 EX 씨리즈가 USB 연결부분이 파손이 잘 되는 문제가 있어 그 부분을 보강하기 위해 (플라스틱 부분을 두껍게 하기 위해) 이렇게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이어폰 단자부분도 상당히 좁습니다.





전반적으로 흰색의 아이폰 5S와 잘 어울리는 제품이지만, 흰색 실리콘 부분이 금새 때가 탈 우려가 있고(실제로 많은 기사용자들이 쉽게 때가 탄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단자 부분의 관용도가 떨어지는 점이 아쉽습니다.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