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리뷰는 제품이 제공되는 슈피겐SGP 블로그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이 제품이 제가 리뷰하는 갤럭시 S4의 S뷰 기능과 관련된 세번째 제품입니다. 그 전에는 삼성 순정 S뷰 커버와 슈피겐SGP 울트라플립뷰를 리뷰했었는데, 물론 둘 다 좋은 제품이었지만, 제 입장에서는 커버가 닫힌 채로 고정이 되지 않는 점이 불만스러웠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제 마음에 쏙 드는 케이스가 슈피겐SGP에서 나왔습니다. 제가 블로그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 제품을 받았기 때문이 아니라, 정말로 마음에 드는 제품이 말이지요. 슬림아머뷰 라는 제품입니다.

슬림아머 케이스는 슈피겐SGP에서 나온 케이스로, 전면은 오픈된 채로 후면과 측면을 보호해주는 형태의 케이스입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거기에 갤럭시 S4에서 새롭게 추가된 S뷰 커버 기능을 추가한 제품입니다.

패키지 및 구성품



슈피겐SGP 사 케이스의 기본 공식을 따라가는 포장입니다. 플라스틱 패키지에, 구성품은 본체, 광고지, 그리고 S뷰 커버창 보호필름. 이 제품도 전면에 커버가 있는 제품이라 전면보호필름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케이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슬림아머 케이스를 기본으로 한 제품입니다. 내부의 스파이더 웹 구조 역시 동일하며, 다만 힌지를 통해 전면 커버가 추가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총 3 파트로 분리가 됩니다. 전면커버와 후면커버가 분리되는 것은 추락시 충격을 분산하기 위해 분리되기 위한 목적이라고 합니다. 평소에는 지지대가 안쪽으로 버티고 있어서 쉽게 분리되지 않습니다.




힌지부는 이런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힌지 부분이 새롭게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기존 슬림아머와는 플라스틱 커버 부분이 호환이 안됩니다.


슬림아머가 다양한 색상으로 나온것과 달리 슬림아머뷰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만 나와서 조금 아쉽습니다. 슬림아머처럼 다양한 색상이 나왔다면 좋았을텐데요...





케이스를 장착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전면은 여느 S뷰 커버 케이스와 비슷한 모습이고, 후면은 영락없는 슬림아머의 모습입니다.


전면부는 아무 로고없이 깔끔한 모습에 홈버튼 부분이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힌지부는 이런 모습인데... 외관상 거슬리는 부분입니다. 뒤로 완전히 꺾이기 위해 실린더 형태의 힌지를 사용했겠지만 외관상으론 마이너스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S뷰 커버 역할을 수행하는 제품들이 전면 커버가 고정이 안되도록 만들어진 반면, 이 제품은 살짝 맞물리게 되어 고정이 됩니다.




그래서 뒤집어서 마구 흔들어도 커버가 열리지 않습니다!


제가 S뷰 커버와 울트라플립뷰에서 아쉬웠던 부분인데,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다만 닫히는 부분때문에, 전면커버를 뒤로 젖히고 한손으로 잡았을 때 손가락 부분에 약간 걸리적거리는 느낌이 들게 되긴 합니다. 그래도 이 부분은 전면커버가 보호되는데 따른 어쩔수 없는 Trade off 인듯 합니다.




다른 S뷰 커버 관련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열면 잠금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S뷰 창을 통해 커버를 열지 않고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지요.




슬림아머에 전면 커버가 추가된 만큼, 두께도 약간 추가되었습니다. 전체 두께가 1.2cm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면커버가 달린 제품들의 단점 중 하나는 커버를 뒤로 젖히고 책상에 두었을 때 폰이 기울어진다는 것인데, 슬림아머뷰는 커버를 젖히고 놓았을 때 폰이 평평하게 자리잡게 됩니다.


결론




지금까지 슈피겐SGP의 새 갤럭시S4 케이스인 슬림아머뷰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제품은 아주 많이 호불호가 갈리게 될 것 같습니다. 남성적인 근육질 이미지를 가진 슬림아머 케이스에, 전면까지 보호해주는 S뷰 커버가 결합되어 폰이 사방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받게 되는 제품입니다. 덕분에 부피가 많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또 디자인적으로 보면 힌지부도 여러모로 아쉽습니다.


하지만 케이스의 '기능성'을 고려해본다면 슬림아머뷰는 가히 최고의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갤럭시 S4에서 추가된 S뷰 커버 기능도 온전히 사용할 수 있고, 거기에 덤으로 커버가 열리지 않게 고정까지 되는 제품입니다. 


슬림하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원하기보다는 제품을 보호하고 기능성에 중점을 두고 케이스를 고른다면 저는 이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장점

근육질의 디자인

충격으로부터 보호력 증가

S뷰 커버 기능

전면 커버가 고정됨


단점

힌지부 디자인이 별로임

부피가 많이 늘어남

커버고정부가 손가락에 다소 걸림





그리고 현재, 슈피겐SGP가 네이버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슬림아머뷰 케이스를 구입하면 하나 더 주는 이벤트...였으나, 물량이 조기에 소진되어버리고 현재는 슬림아머뷰 케이스를 구입하면 슬림아머(전면커버 없이 후면을 보호해주는 제품) 케이스를 하나 더 주고 있습니다.


http://shop.naver.com/spigen 


추가로 증정되는 슬림아머 케이스는 블루, 레드, 블랙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네요.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