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리뷰는 제품이 제공되는 슈피겐SGP 블로그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삼성이 갤럭시 S4를 발표하면서, 같이 출시한 새로운 컨셉의 플립 커버가 있습니다. S뷰 커버입니다.


삼성의 갤럭시 S4용 S뷰 커버는 전면부가 뚫려 있어서, 커버를 닫으면 그 부분에만 정보가 표시되는 기존과 다소 다른 컨셉의 커버였습니다.


갤럭시 S4 S뷰 커버 리뷰 보러가기


하지만 S뷰 커버는 후면의 배터리커버를 교체하는 방식의 악세서리라서, 전면부위는 보호가 되지만 폰의 모서리 부분은 보호해주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모서리 부분만 따로 덮어주는 슈피겐SGP 플립메이트 같은 케이스가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차에 슈피겐SGP에서 측면까지 전부 보호가 되는 케이스 일체형 S뷰커버 같은 갤럭시S4 케이스를 발표했습니다. 슈피겐SGP 울트라플립뷰 입니다.


패키지 및 구성품




슈피겐SGP 울트라플립뷰는 다른 슈피겐SGP의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플라스틱 패키지에 담겨 있습니다. 제품 색상을 확인할 수 있고, 이 케이스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정품 인증용 홀로그램입니다.




구성품은 본체, S뷰 창 보호필름, 융, 광고지 입니다.




이 제품은 전면이 커버로 보호되는 제품이라 그런지, 전면보호필름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신 S뷰 창에 붙일 수 있는 작은 보호필름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케이스




울트라플립뷰는 플립케이스 형태의 제품입니다. 갤럭시 S4를 고정할 수 있는 틀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안쪽은 부드러운 재질로, 그리고 후면과 전면 커버는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죽색상은 네이비, 화이트, 레드, 블랙 네 가지가 있으며 측면이 보호되는 플라스틱 부분은 전부 메탈릭 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4를 장착해 본 모습입니다.


S뷰 커버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창을 통해 시계, 노티피케이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면은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단에 깔끔하게 슈피겐SGP 로고가 들어가있네요.




인조가죽은 이런 무늬가 들어가 있습니다. 촉감이 좋군요.




카메라 홀은 타이트하게 뚫려 있으며, DMB안테나와 볼륨버튼 부분은 다소 여유있게 커팅되어 있습니다.




전면 커버부분은 다소 여유가 있게 설게되었습니다. 즉, 보호필름이 아니라 강화유리 같은 약간 두께가 있는 전면보호 악세서리를 사용하더라도 울트라플립뷰를 사용하는데에 큰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그렇기 때문에, 전면에 아무것도 없을 경우 다소 남는듯한 느낌이 드는게 흠입니다.




전화가 오면 커버를 열지 않고 위 창에서 스와이프해서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커버를 열면 잠금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암호를 걸어놓았다면 암호 입력창이 뜨게 됩니다.




즉, 슈피겐SGP 울트라플립뷰는 이런 케이스입니다.


제품 전체를 보호하지만 사용하려면 꼭 커버를 열어야 하는 플립케이스

+

S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측면이 보호되지 않는 S뷰커버


=


울트라플립뷰



이 제품도 커버가 닫힌 상태로 고정이 되지는 않습니다. 책상에 놓여져 있다면 커버가 스스로 열리지는 않지만, 가방에 들어있거나 한 경우에는 고정이 되질 않습니다. 이는 순정 S뷰 커버나 유사한 케이스들도 마찬가지인데, 자석이 기기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렇게 만들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만은... 다소 아쉽습니다.






결론



울트라플립뷰 케이스는 제품을 잘 보호하는 플립케이스의 역할과, 갤럭시 S4에 추가된 새로운 S뷰 기능을 둘 다 갖춘 케이스입니다. 하지만 기왕 서드파티 케이스인 만큼, 커버가 전면에 잘 고정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또 현재는 은색의 측면과 4가지 색상의 인조가죽으로 제공되고 있는데, 측면 색상이 추가되거나 (검은색 등) 천연가죽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모델이 나오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