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4의 발열 문제가 인터넷상에서 논란거리로 떠오르는 시점에서, 아주 재미있는 스마트폰 하나가 발표되었습니다. NEC는 오늘 NTT 도꼬모 여름 라인업 발표를 통해 세계 최초로 히트파이프를 이용한 쿨링 시스템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N-06E Medias X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스마트폰으로, 핑크&화이트의 컬러와 함께 독특한 이어폰 단자 LED 라이팅을 탑재한 제품입니다. 이어폰 단자 부분에 LED 라이트가 달려있고, 보석 모양의 이어폰 단자 마개를 이용해서 보석이 빛나는 듯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아이디어네요.



이 제품은 4.7인치 1280x720 OLED 디스플레이, 퀄컴 1.7Ghz 스냅드래곤 600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 RAM, 32GB 내장 메모리, microSDXC 슬랏, IPX5/8 방수, LTE, 1300만화소 후면 카메라, 130만화소 전면 카메라, 802.11ac 무선랜 등 하이엔드 기종으로써 충분한 사양을 갖고 있습니다. 사이즈는 138 x 67 x 8.5mm, 무게는 136g.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세계 최초로 히트파이프를 이용한  쿨링 시스템이 탑재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쿨링 시스템은 AP와 그라파이트 방열판을 히트파이프로 연결하여 열을 분산시켜주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히트파이프를 이용한 쿨링 시스템은 발열이 많은 PC에서는 흔한 것인데, 스마트폰에서는 처음 들어가는 것입니다. NEC는 이 쿨링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의 온도를 기존 스마트폰들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NTT 도꼬모 전용 모델로, 일본에만 출시될 예정입니다.


사실 스냅드래곤 600이 히트파이프가 필요할 정도로 발열이 심한 AP인가 하면, 그렇지는 않다고 생각하지만 쓰로틀링이 늦게 걸리게 하는 측면에서는 유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쩌면 다른 제조사들도 차기 스마트폰에서는 히트파이프를 이용한 냉각을 고려해볼지도 모르겠네요. 특히 플래그쉽 제품에 들어가는 AP들은 발열이 상당할테니 말이지요.





[via Medias]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렇게 나오면 좀 두꺼워질것 같은데, 소비자들이 반겨줄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궁금하긴합니다. ㅎㅎ

    2013.05.16 02: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여성이 타겟인 스마트폰에 히트파이프... 무개때문에 싫어할거같은데(...)

    2013.05.16 05: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