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의 갤럭시 S4 개봉기, 그리고 제가 활동하는 커뮤니티들을 통해 꾸준히 밝혀왔듯이 저는 갤럭시 S4 블랙 색상의 후면 커버를 무척 싫어합니다. 일단 통신사 로고가 달려있는것은 둘재치고, 전체적으로 검은 베이스에 은색으로 다이아몬드 모양의 패턴이 다다다닥 박혀있는데 이게 패턴 크기가 커서 마치 폰이 점박이처럼 보이고 빛이 반사됐을 때 블랙도 실버도 아닌 애매한 모양새가 되기 때문입니다. 유광이라서 지문이 덕지덕지 남는것은 말할 필요도 없겠지요.


그래서 결국 배터리 커버를 도색할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이용한 업체는 나우튜닝(http://nowtuning.com)이라는 곳으로, 피쳐폰 시절부터 휴대폰 도색 및 튜닝(피쳐폰 시절의 LED 튜닝 등)을 하던 곳입니다.


제가 나우튜닝에게서 사소하지만 감동받았던 것이 도색 문의를 드렸을 때 입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2나 아티브S 같은, 혹은 블랙베리 9900같은 것을 생각하고 헤어라인 혹은 카본 무늬를 넣을 수 있겠냐고 문의를 드렸을 때, 분명히 그렇게 작업을 하면 돈을 더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실사이미지 작업시 비용 추가) 상세한 설명을 통해 제가 기대하던 그런 모양을 얻기 어려울 것이라 설명해 주셨습니다. 또 무광 도색에 대해서도 상세한 설명을 해 주셨는데 너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래서 블랙 무광으로 도색을 신청했고, 빠르게 작업이 완료되어 도착했습니다.




오늘 도착한 배터리 커버입니다. 제가 목요일에 택배로 보냈는데, 금요일에 받으시고 그날 바로 작업해서 보내주셨습니다.




도색을 하기 전에 기존에 입혀진 색을 먼저 벗겨내신다고 하는데, 그 과정에서 통신사 로고가 사라지게 됩니다. 




제조사 로고부분도 색이 칠해지는데, 원래 은색인 부분이 검은색으로 되어 마치 음각과 같은 모양새가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저는 이렇게 된 것이 은은하고 더 마음에 드는군요.




무광 UV 도색이 된 표면입니다.


정말... 어떻게 사진으로 표현하기가 힘든데, 시각적인 만족도는 물론이고 촉감도 너무나 좋습니다. 마치 제조사에서 처음부터 순정으로 이렇게 나온듯, 도료가 균일하게 도포되어 있고 마감도 좋습니다.





묵직하고 정갈해 보이는 갤럭시 S4. 너무나 좋습니다 :)


배터리 커버 도색에 든 비용은 2만원입니다. (택배비 제외) 여기에 실사 이미지를 인쇄할 경우 5천원이 추가되고, 테두리 부분은 제품을 분해후 작업해야 하는 관계로 다소 비용이 비싼데 갤럭시 S4는 아직 나온지 얼마 안된 시기라서 작업을 하지 않으신다고 합니다. 5월 중순쯤부터 갤럭시 S4도 테두리 도색을 하신다고 하는데, 나중에 갤럭시 S4가 질려갈때쯤 테두리도 한번 도색해주려고 합니다.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균일하게 도색된 것이 역시 전문 업체인가 봅니다. 이거 더 고급스러워진 모습이네요. :)

    2013.05.04 23: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나우

    쩐다는 말밖엔 역시 폰 튜닝은 나우튜닝이 최고인듯.. 저도 베가아이언 도금이랑 백커버 무광금색 튜닝했는데.. 퀄리티가 장난아니예요 ㅋ 그냥 원래 이대로 나온 느낌 ㅋ

    2013.10.27 00:50 [ ADDR : EDIT/ DEL : REPLY ]
  3. 이이잉

    훌륭하네요 배터리커버 도색시 삼성마크도 지울 수 있나요?

    2014.01.12 12:01 [ ADDR : EDIT/ DEL : REPLY ]
    • 로고가 별도로 각인되어 있는거라 아예 없애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2014.01.30 14:00 신고 [ ADDR : EDIT/ DEL ]
  4. 구본홍

    무광이 멋지네요. 혹시 바깥쪽 말고 안쪽도 무광으로 도색되는 건가요?

    2014.02.21 23:45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