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플로팅 터치라는 새로운 기술을 적용시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Sola'를 발표했습니다.

기존에 'Pepper' 라는 코드네임으로 알려져있던 이 제품은 보급형~메인스트림급 사양의 제품으로, 3.7인치 FWVGA(854x480) 터치스크린,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500만화소 카메라, NFC, 모바일 브라비아 프로세서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면 유리패널이 튀어나온 계단식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내구성이 많이 걱정되는군요. 강화유리는 모서리 충격에 약한데...)



이 제품은 소니의 혁신적인 '플로팅 터치'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플로팅 터치 기술이 탑재되어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화면 위에 손가락을 호버링시킨 상태에서 마치 커서를 움직이듯이 움직여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원리로 이것이 작동하는지 모르겠지만, 제대로 손가락에만 반응하여 작동된다면 화면에 지문이나 기름기를 묻힐 필요 없이 폰을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위 소개 영상에선 웹서핑 부분만 나왔지만 소니의 발표에 따르면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 플로팅 터치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더 나아가서는 API 공개를 통해 서드파티 앱에서도 이를 쓸 수 있도록 하려는 것 같습니다.

또 잠금 상태에서 빠르게 켜져 사진을 찍는 패스트 캡쳐 기능과 NFC를 이용하여 스티커에 갖다대면 상황에 맞는 동작을 수행하는 스마트태그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탑재하여 출시되나 여름 중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오는 2분기 출시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플로팅터치가 굉장히 궁금합니다. 디자인은 그냥 다소 평범한 느낌이 드네요.. 모토로라 드로이드1(국내명 모토쿼티) 느낌도 살짝 나는듯 하고...

[via Engadget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가장 큰 장점은 장갑 끼고도 조작이 가능하나는 점 같네요 ㅎㅎ

    2012.05.13 19: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빛의 편지

    이 방식은 터치 미스를 줄일 뿐만 아니라 터치 방식이 구현하기 힘든 부분인 "웹페이지에 마우스 올려놓기만 하고 클릭은 하지 않는" 상태도 구현할 수 있다는 거겠죠? 티져 동영상 보니 플로팅 터치 자체도 정전식 방식이라 장갑 끼면 반응 안 할 것 같고, 손가락을 가까이 했을 때 터치반응이 뜨는 것이 아니라 특정 항목이 빛나는 효과만 나왔습니다.

    2012.07.06 07:38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