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MWC의 컨셉은 아무래도 '라인업 정리'인것 같습니다. HTC는 오늘 4종의 새로운 스마트폰 제품들을 발표했는데, 소니와 마찬가지로 패밀리룩을 이루면서 명칭에 있어서도 정리가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TC는 새로운 스마트폰 4종을 발표했습니다. One X, One XL, One S, One V가 그것입니다.

 
One X는 HTC의 2012년 플래그쉽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4.7인치 720x1280 해상도의 Super LCD 2, 1.5GHz 엔비디아 테그라3 쿼드코어 CPU, 1GB RAM,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One X는 카메라에 큰 공을 들였는데, One X에 탑재된 800만화소 카메라는 듀얼 셔터 카메라 모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1080p 해상도의 동영상을 촬영하는 동안 동시에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렌즈 역시 조리개 F/2.0으로 지금까지 출시된 폰카 중 가장 밝으며 28mm의 광각 렌즈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22mm 광각렌즈라고 하는 기사들도 있어서 이 부분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면에는 130만화소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내장메모리는 32GB이나 아쉽게도 microSD 확장 슬랏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NFC, DLNA, 블루투스 4.0, MHL 등을 지원하며 비츠 오디오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게다가, 블루투스에서 손실없는 고음질의 음원 전송이 가능한 aptX 코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플라스틱 유니바디로 만들어져 있으며, 8.9mm의 두께와 130g의 무게를 갖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1,800mAh에 내장형입니다.

One XL은 One X와 동일한 제품에 CPU가 퀄컴 스냅드래곤 S4 듀얼코어로 변경되고, LTE가 탑재되는 제품입니다. 기타 상세한 사양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One X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One S는 메인스트림급 제품입니다. 하지만 메인스트림급 제품이라고 해도 현세대 플래그쉽 기종들을 가뿐히 누르는 사양을 갖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퀄컴 1.5GHz 듀얼코어 스냅드래곤 S4 CPU, 1GB RAM, 4.3인치 qHD(540x960) Super AMOLED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One X와 동일한 800만화소 카메라와 렌즈 사양,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비츠 오디오를 탑재하고 블루투스 4.0에 aptX 코덱까지 동일하게 지원합니다. 내장메모리도 32GB고, One S 역시 확장슬랏이 없어 용량확장은 안됩니다. 전면에는 30만화소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이 제품은 알루미늄 유니바디입니다. 두께도 7.6mm로 One X보다 얇으며, 무게도 120g으로 가볍습니다. HTC에 따르면 One S에는 크리스탈라인 세라믹 메탈 피니쉬를 적용시켰다고 하는데, 이것은 알루미늄을 플라즈마에서 굽는(!) 작업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거쳐 알루미늄이 기존보다 4배 단단하고 스크래치에 강해졌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1,650mAh에 내장형입니다.


 
마지막으로 One V는 보급형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퀄컴 스냅드래곤 S2 1GHz 싱글코어 CPU, 512MB RAM, 3.7인치 WVGA(480x800) Super LCD2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과거 출시되었던 HTC 레전드와 비슷한 형태의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보급형이지만 이 제품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올라가 있습니다.

카메라는 500만화소로 화소수가 낮으나 F/2.0 렌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One X나 One S와 달리 전면카메라는 탑재하지 않았으며, 비츠 오디오, AptX 코덱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4.0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내장메모리는 4GB지만 microSD 슬랏을 탑재하여 용량 확장이 가능합니다. 두께는 9.24mm, 무게는 115g이고  배터리는 1,500mAh입니다.

참고로 PhoneArena에서 HTC의 새로운 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를 해주었습니다.


이 제품들은 모두 4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HTC가 최근 DMB 수신기를 출시할 정도로 국내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으니, 아마 이 제품들도 한국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AptX 코덱을 내장했다는 점이 너무나 맘에 들고, 디자인들도 하나같이 제 취향입니다. HTC 제품들의 디자인은 디자이어 때부터 저를 홀리게 만들었는데... 이번 제품들도 디자인이 너무나 맘에 드는군요.

다만 배터리가 내장형으로 바뀐 점이나 상위 제품군들이 용량 확장이 안된다는 점은 많이 아쉽습니다.

[via GSMArena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cosogi

    one s 스냅드레기.. ㅡㅡ

    2012.03.28 21:45 [ ADDR : EDIT/ DEL : REPLY ]
  2. dfda

    htc는 언제나 디자인은 참마로좋은데....스펙은...20%아쉽다능..ㅋㅋ

    2012.07.08 00:40 [ ADDR : EDIT/ DEL : REPLY ]
  3. 방문1

    수납용이 비동기식이라 좋을것 같은데
    -루팅해서 게임중엔 동리식으로 하든 시퓨 가버너를 바꾸면 되니까......-

    근데 쿼코면 좋았을텐데ㅜㅜㅜ
    무언가 하나씩 빠지는 국내 엘기업만 안닮으면 좋겠네요~ㅋㅋㅋ
    (싼맛에 스맛폰 피처폰 모두 엘기업꺼지만)

    2012.08.09 17:14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