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S를 구입한 이후, 케이스 류 악세서리는 별로 구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달전쯤에 투명 배터리커버를 구입했다가 크게 실망을 한 탓이기도 하죠...

 
그러던 와중에 번뜩! 눈에 들어오는 물건이 두 개 있었습니다. 그래서 주문을 했고, 오늘 도착했습니다.

머큐리 컬러엣지스킨은 전면에 붙이는 보호필름인데, 스크린 바깥 부분은 색이 칠해져있는 보호필름입니다. 스마트폰들이 케이스를 씌워도 앞부분 강화유리는 시커먼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악세서리입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머큐리에서 나오는 젤리스킨과 색상을 매치시킬수 있었고, 특히, 흰색 모델인데 앞부분은 까만색인 아이폰 3GS나 갤럭시S, 넥서스S, 옵티머스빅 같은 모델은 흰색 컬러엣지스킨을 사용하면 좀 흰색의 느낌이 날 수 있는 그런 제품이죠.


이 제품입니다. 검정, 흰색, 레드, 그린, 옐로, 블루 등등의 색상이 있는데 그 중 제일 좋아하는 그린 색상으로 골랐습니다. 컬러스킨 한장과 보통 보호필름 한장이 들어있습니다. 컬러스킨은 지문방지 보호필름입니다. (고광택 보호필름으로 된 제품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LuxA 캔디커버. 예전에 제가 구입했다 실망한 투명커버를 만든 제조사에서 만든 제품인데, 배터리커버를 바꿔끼우는 물건으로 유광에 형광색 커버입니다.



이 제품입니다. 이 제품도 다양한 색상이 있는데 그 중에서 그린으로 골랐습니다. 살짝 아쉬운건 레드 컬러가 없다는 점입니다. (핫핑크가 있음)


안쪽에는 투명커버와 달리 무언가 스티커로 붙어있습니다. 전자파 차단역할을 하는건지 그냥 회사소개로 붙여놓은건지는 확실하지 않네요.


 
왼쪽부터 정품 커버, 캔디 커버, 투명 커버입니다. 투명 커버와 달리 넥서스S 로고가 조금 위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넥서스S에 장착하면 이렇게 됩니다. 케이스에는 약간의 펄이 들어가 있습니다.


 
옆에서 본 사진. 제가 받은 커버가 불량인지 원래 단차가 있는건진 모르겠는데 오른쪽 하단부분이 꽉 결합되지 않습니다. 결합이 되어 있다가 어느샌가 보면 살짝 유격이 있고 다시 꾹 눌러주면 끼워지고... 그러네요. 위 사진에서도 완전히 결합되지 않고 살짝 유격이 발생한 상태입니다.


 
앞에는 스킨을 붙여주었습니다. 스킨에도 약간의 펄이 들어가 있습니다.

지문방지스킨이다보니 사글사글한(?) 터치감을 주지만, 화질저하는 피해갈 수 없습니다. 모래알 현상도 발생합니다. 예전에 구입했던 SGP 슈타인하일 지문방지필름하고 비슷한 정도인듯 합니다.




컬러엣지스킨의 경우, 전면의 4버튼 부분이 그냥 프린팅 처리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LED가 들어와도 보이지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좀 그렇군요 ;; 밤에 버튼을 확인하기 어렵고, 루팅을 통해 BLN(BackLight Notification)을 적용시킨 분이라면 이 스킨을 사용하면 BLN을 사용할 수 없게됩니다.


그리고 전면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비네팅이 생기게 됩니다. -_-a 
                                        

 
두 제품은 제조사가 달라서, 색감이 조금 다릅니다.(머큐리 컬러엣지스킨은 머큐리 젤리케이스와 같은 색으로 맞춰져 있습니다) 머큐리쪽이 좀 더 노란끼가 강하고, 캔디커버는 좀 더 녹색에 가깝습니다.


 
전체가 검은색이거나, 혹은 배터리커버와 테두리부분이 흰색 두가지 색상이 존재하는 넥서스S에, 두께를 두껍게 하지 않으면서 화려한 색상을 넣고 싶다면 머큐리 컬러엣지스킨과 LuxA 캔디커버는 좋은 조합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그린으로 조합을 시켰지만 그 외 블랙, 화이트, 블루, 옐로, 핑크, 핫핑크 조합도 가능하고 꼭 같은색이 아닌 다른 색끼리 맞춰볼수도 있습니다. 두 제품을 합쳐 만원대 중반~2만원 사이에 구입이 가능하여 가격도 저렴합니다.

하지만 전면 4버튼의 LED를 볼 수 없고 커버에 약간의 유격이 발생하는 점, 전면카메라에 비네팅이 생기는 점은 단점입니다. 구입하실 분이라면 이 부분은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예전에 머큐리지문방지 썼다가 퓨어메이트 강화필름으로 바꿨습니다 ㅎ 머큐리지문방지필름이 전면부카메라를 가리기 때문에 그 부분을 미리 펀치같은 걸로 키워놓고 붙이셔야 좋아요ㅎ 그리고 좀 사용하시다 보면 지문방지기능이 좀 벗겨집니다 ㅠㅠ

    2011.08.08 17: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런듯 하네요... 미리 구멍을 좀 넓혀놓을걸 그랬습니다..

      2011.08.10 23:48 신고 [ ADDR : EDIT/ DEL ]
  2. 상선

    저도 저 커버 샀습니다. 퀄리티 관련 까는 내용이긴 하지만 상품평도 작성..
    http://www.11st.co.kr/community/MyProfessionalAction.tmall?method=getMyProfessionalList&pageGubun=mainDetail&contNo=9307765
    처음엔 맘에 안들었어도 정품 화이트 커버랑 번갈아가며 씁니다. 핫핑크 예쁘네요.(엉덩국 핑크 생각난다는 소리를 듣고 한 번 좌절)
    안쪽에 스티커는 정품 보증용이라는데 보증서 필요할만큼 고급도 아니고 a/s 해줄 것도 아니고. 유격만 발생하니 떼어버렸습니다. 도색할 때 테이프로 붙인 자국이 하얗게 드러나지만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안쪽에 고정해주는 돌기는 높이는 그대로 두고 두께만 조절하는 식으로 깎아주면 유격 거의 사라집니다.
    정품보다 떨어지는 마감은 그렇게 해결하고 그럭저럭 잘 쓰고 있어요. 그나마 이런 것도 구하기 힘들고 비쌌던 디자이어에 비하면 훨씬 나은편입니다.

    2011.08.09 16:07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정품커버가 너무 비싸다보니 ;; 그냥 그럭저럭 가격에 쓸만한것 같습니다.

      2011.08.10 23:49 신고 [ ADDR : EDIT/ DEL ]
  3. 바이올렛

    님어디서삿는지 주소쫌

    2011.09.25 09:16 [ ADDR : EDIT/ DEL : REPLY ]
  4. 바이올렛

    님어디서삿는지 주소쫌

    2011.09.25 09:16 [ ADDR : EDIT/ DEL : REPLY ]
  5. 오오

    이뻐용이뻐용 굿

    2011.12.08 21:22 [ ADDR : EDIT/ DEL : REPLY ]
  6. 저도 샀는데요.. 필름 붙일때 공기방울 조심하게 하는방법은 무엇인가요? 더럽자나요.

    2012.01.13 01:14 [ ADDR : EDIT/ DEL : REPLY ]
    • 모서리 부분을 완전히 붙이지 말고, 공기방울을 카드에 천을 감싸서 슬슬 모서리쪽으로 밀어주면 좀 덜 생기더라구요. 다만 먼지가 안들어가야..

      2012.01.17 19:08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