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국내에 처음 출시했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갤럭시 A'에 대한 진저브레드 업데이트가 오늘 오후 2시를 기해 제공되기 시작했습니다.

삼성이 옴니아 시절 소프트웨어 사후지원이 아이폰에 비해 빈약하여 말이 많았고, 그 때문에 갤럭시 씨리즈도 사후지원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으나 결국은 이렇게 업데이트가 제공되네요. 특히, 갤럭시A 같은경우는 바로 상위기종인 갤럭시S에 신경쓰느라 삼성이 버릴거라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그렇게 되지 않았습니다.

이로써 삼성은 HTC 등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도 상당히 빠른 시기에 하위 제품들까지 진저브레드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의 모 기업은 바로 얼마전 출시한 최신 플래그쉽 제품조차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하고 출시하는 상황임을 고려하면 말이죠.

갤럭시A 업데이트는 삼성 서비스센터 혹은 KIES 2.0을 이용하여 직접 다운로드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KIES 2.0 다운받기

하지만 KIES 2.0 자체가 별로 좋은프로그램은 아니라... 업데이트 용으로만 사용하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갤럭시A를 마지막으로, 삼성이 국내에 출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A, 갤럭시S, 갤럭시K, 갤럭시U, 갤럭시S Hoppin, 갤럭시 네오, 갤럭시 지오, 갤럭시 에이스, 갤럭시탭 전 기종이 진저브레드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A가 가장 먼저 출시됐는데도 가장 늦게 지원하게 되었군요... ^^;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50, 갤럭시 플레이어70 등 MP3P들은 아직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