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모토로라가 자사의 히트상품 레이저(RAZR) 그 세번째 제품인 RAZR 3, 코드네임 '루비'를 한국시장에 출시합니다.

다만, 한국에 들어오면서 이름이 바뀌었네요. 더 이상 레이저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고, V13 MOTOKLASSIC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RAZR 라는 이름이 더 이상 시장에서 통하지 않는다는 판단에서일까요?


이 제품은 기존에 출시되었던 RAZR 2(레이저 스퀘어드)의 디자인과 PEBL(페블)의 디자인을 반반씩 섞은 듯한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재질의 이 제품은 2인치의 큼직한 외부 디스플레이를 갖고 있으며, 힌지는 역힌지 방식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버튼부위도 여전히 초대 RAZR가 사용하던 그 버튼을 사용하고 있네요.

또한 이 제품은 CDMA EV-DO 800MHz, 즉 2G로 나오는 제품입니다. 그러니까 011, 016 등 기존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지요. 아무래도 SKT가 3G보다는 2G쪽이 수신률이나 커버리지가 좋아서 그렇게 나오는 것 같네요.

그 밖의 RAZR 2와 비교하여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2.2인치 QVGA(240x320) LCD를 사용하고 있으며, 500만화소 AF 카메라와 메모리 확장을 위한 microSD슬랏이 달려있습니다. 

그다지 획기적인 변화도 이뤄지지 않았고 디자인도 과거의 제품들에 머무르는 수준이라, 뭔가 큰 대박을 노리고 출시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하긴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기존 식별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2G 신제품이라는 선에서 만족해야 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모토로라가 이번에 발표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DROID를 한국에 출시해줬으면 합니다.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언제쯤이면 레이져의 그늘을 벗어날 수 있을지 매번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드로이드가 탑재된 모델은 꽤 쓸만해 보이던데 이 녀석은 버스폰의 냄새가 살살 ^^;

    2009.11.04 11: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알 수 없는 사용자

    아..뭔가가 부실한 ㅎㅎ;
    레이저의 그늘에서 얼른 벗어나.. 좋은 모습 보여주는 모토로라 됬으면 좋겠네요 ㅎ

    2009.11.04 20:28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