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St. Clair 지적 재산 컨설턴트로부터 카메라 관련 특허 문제로 소송을 당했습니다.

St. Clair는 애플이 "459", "219", "010", "899" 총 4개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하는데, 이것들은 컴퓨터와 연결되는 디지털 카메라와 관련된 특허들입니다. St.Clair는 이 특허들을 1995년부터 2001년 사이에  구입했습니다.

St. Clair는 특허들을 구입한 직후 소송을 걸기 시작했는데, 2001년 소니에 소송을 걸어 소니는 2,500만 달러를 배상했으며 비슷한 소송으로 캐논은 3,400만 달러, 후지는 300만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St. Clair의 소송 리스트에는 RIM, 폴라로이드, 버리즌, 산요, Palm, 모토로라, LG, 삼성, 스프린트, BenQ등 대부분의 카메라 및 카메라 탑재 휴대폰 제조사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들 중 LG와 삼성같은 회사들은 라이센싱 협상을 통해 접근했다고 하는군요.

애플이 이 소송에 어떤 방식으로 접근할 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과거 소니가 특허를 재검토할 것을 시도했지만, 미 특허청은 St. Clair의 손을 들어준 바 있습니다.

허 참.. 저 특허들을 구입해서 모든 카메라 제조사들을 자신의 소송 대상으로 만들다니, 무시무시한 단체군요... 과연 애플이 어떤 대응을 할지 궁금합니다.

[via Electronista]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