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심오한 세계에 논쟁이 심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케이블입니다. "케이블을 바꾸면 소리가 좋아진다" vs "그런거 없다" 죠. 그와 관련해서 재미있는 대회(?)를 찾아서 여기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진짜 초능력자에게 어마어마한 상금을 걸었던 제임스 랜디씨가 설립한 제임스 랜디 교육 제단에서, 일반 케이블과 최고급 오디오 케이블의 음색, 음질 차이를 검증된 ABX/HR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입증할 수 있는 사람에게 백만 달러, 약 12억원의 상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비교 대상은 Pear 사의 'Anjou' 케이블($7250, 약 910만원)과, 십 몇만원 정도면 살 수 있는 몬스터 사의 케이블 이 두 가지를
비교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도전했지만, 아직 단 한명도 상금을 받지 못했다고 하네요.


2010년 3월 6일까지만 도전자를 받는다고 합니다. 자신있는 분은 지금 도전해보세요.


도전 페이지 : http://www.randi.org/site/index.php/1m-challenge/challenge-application.html
도전 신청서 다운로드 : http://www.randi.org/research/Challenge_Application.pdf


더불어 흥미로운 포스팅 소재를 주신 씨코의 산미천 님께 감사드립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