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리뷰는 에누리닷컴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에누리닷컴 체험단 리뷰입니다.


애플이 아이폰4에서 '범퍼'라는 형태의 케이스를 선보인 이후, 다양한 제품들을 위한 다양한 재질의 범퍼형 케이스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역시 아이폰이 가장 범퍼 형태의 케이스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고 있지요. 다양한 재질과 디자인의 아이폰용 범퍼 케이스들이 나왔는데, 그 중 인기있는 한가지가 바로 실리콘과 다른 재질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형태의 범퍼입니다. 실리콘은 부드럽고 충격 흡수에 좋지만 흐물흐물하고 늘어나는 성질이 있데, 이를 플라스틱 등 다른 소재로 보완해 주는 형태입니다. ARAREE 에서 만든 휴 케이스 역시, 그러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범퍼입니다.




휴 범퍼는 속이 들여다보이는 아크릴 재질의 케이스에 담겨 있습니다. 아이팟 터치 등의 패키지가 연상되는 포장 방식입니다. 박스 안에는 범퍼 외에도 아이폰의 전후면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필름이 들어 있습니다. 범퍼케이스의 특성상 전, 후면은 그대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보호필름을 넣어준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실리콘 재질과 플라스틱 재질 두 파트로 나눠진 하이브리드 형태의 범퍼입니다. 타사의 하이브리드 범퍼와 약간 다른점이 있다면, 실리콘 부분이 쭉 이어지지 않고 잘려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자주 탈착시에 발생할 수 있는 늘어남이 약간이나마 줄어들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실리콘 부분은 모든 색상이 검정이고, 플라스틱 부분이 여러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흰색 아이폰은 흰색 실리콘이 어울리기 때문에 검은색 실리콘은 아쉬운 부분인데, 반대로 흰색 실리콘은 쉽게 때가 타는 단점도 있고 하니...





범퍼를 장착하면 이렇게, 전후면이 개방된 모습으로 테두리만 보호됩니다. 범퍼케이스의 두께는 9mm로, 아이폰 5S보다 약간 두껍기 때문에 앞이나 뒤로 떨어지더라도 아이폰 본체가 바로 충격을 받지는 않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이 제품은 이렇게 하단부가 플라스틱이 감싸도록, 그러니까 투톤 디자인을 띄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바뀌는 부분은 딱 아이폰의 뒷면이 바뀌는 부분에 일치하기 때문에, 나름 괜찮은 느낌입니다.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은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누르는 느낌이 제법 좋습니다. 확실하게 버튼을 누르는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진동스위치 부분은 다소 깊어서, 전환하기가 불편해집니다.




전체 두께가 9mm라서, 확실히 얇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생폰보다는 두껍지만, 너무 얇고 날카로워서 좋지 않았던 아이폰 생폰의 그립감을 어느정도 살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아이폰 5/5S의 매력적인 뒷면은 그대로 노출을 시켜주지요.





하단의 이어폰 단자나 스피커/마이크, 라이트닝 단자 부분은 아주 타이트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특히 라이트닝 단자는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니고서는 들어갈수가 없는 크기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micro 5pin 젠더 등은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스피커와 마이크 부분은 다행히 좁긴 하지만 사용하는데에 간섭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저렇게 좁게 만들어놓은 이유는 디자인 상의 이유(넓찍하면 보기에 별로 좋지 않으니)와 내구성 문제 때문으로 추정됩니다. 하이브리드 제품 특성상 단자 위아래 부분은 상당히 얇게 만들어지는데, 플라스틱이다보니 크랙이 발생하거나 깨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단자 부분을 얇게 만들어서 플라스틱 부분이 두꺼워지게 만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고보면 특유의 투톤 디자인도 그런 이유일것 같습니다.


뭐 여하튼, 휴 범퍼에는 애플 케이블과 애플 이어폰(혹은 얇은 일자형 이어폰)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ARAREE 휴 범퍼케이스를 살펴봤습니다. 이 제품도 다른 하이브리드 형태의 범퍼 케이스들이 갖고 있는 약점을 갖고 있습니다. 볼륨버튼 부분이 핏이 타이트하게 안되고 약간 벌어진다거나, 진동 스위치를 전환하기 어렵다거나 하는 점들입니다. 또 하단 단자 부분이 아주 타이트해서, 서드파티 제품들을 이용하기가 약간 어려워집니다.


그래도 버튼감이 괜찮고, 투톤 디자인이 범퍼 형태의 케이스중에선 꽤 독특한 느낌이며, 얇고 후면이 드러나면서도 어느정도 괜찮은 그립감을 제공해 주는 제품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

    2014.06.22 03: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오 디자인이 정말 깔끔하네요 ^^

    2014.07.22 01: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