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elve South라는 서드파티 업체가 있습니다. 아마 모르는 분도 많겠지만, 국내에는 책처럼 생긴 아이폰/아이패드용 가죽케이스 'BookBook' 씨리즈로 유명한 업체입니다. Twelve South에서 애플 제품을 거치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했는데, 그 씨리즈의 이름이 HiRise 입니다. HiRise는 세 종류가 있는데, 아이폰과 아이패드 미니를 위한 제품, 맥북을 위한 제품 그리고 아이맥을 위한 제품이 그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미니를 위한 HiRise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HiRise의 구성품은 꽤 풍부합니다. 물론 조립식 제품이라 그런 느낌도 있습니다만은, 본체를 구성하는 세 파트와 스티커, 조립을 위한 부품, 그리고 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iRise는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알루미늄의 색상과 느낌이 애플이 맥북 프로나 아이맥에서 사용하는 그 느낌과 정확히 일치한다고 하는군요. 아이폰 5S 실버와는 아주 약간 다른 느낌입니다. (좀 더 웜톤의 은색입니다)




제일 거대한 받침대의 하단은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고무로 되어 있고, 가운데 부분을 열어보면 조립을 위한 렌치와 각종 부품을 연결할 수 있는 고정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고정 높이에 따라 0mm, 2mm, 5mm 세 가지 사이즈의 클립이 제공됩니다. 생폰이나 하단이 비어있는 케이스와 사용하려면 클립 0번을, 애플 정품 케이스를 포함하여 대다수의 약간 두께가 있는 케이스와 사용하려면 클립 2번을, 그리고 오터박스 디펜더 같이 두께가 두꺼운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려면 클립 5번을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클립에 아이폰이 꼭 닿지 않더라도 제품 자체는 케이블과 뒤쪽 받침대가 지지해주므로, 애매하다면 아주 두꺼운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은 그냥 클립 2번을 사용해도 무방한 것 같습니다.




그 후 설명서를 따라서 조립을 해주면 됩니다.


이 때 케이블은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첫번째로 케이블이 들어가는 부분이나 클립의 폭이 딱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에 맞춰서 만들어져 있기도 하고, 두번째로는...



결합력이 약한 정품처럼 생긴 짝퉁 케이블을 사용하면 폰을 분리할 때이런 참사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케이블 부분을 조립하고 나면 뒷쪽의 받침대를 조립할 차례입니다. 이 역시 설명서를 보고 조립해주면 됩니다.


이 부분은 다소 아쉬운데, 받침대 부분을 조절한 뒤에 볼트로 조여서 움직이지 않도록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가지 케이스만 사용한다면 상관없지만, 몇 가지 다른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 약간 애매해집니다. 처음에는 나사를 약간 느슨하게 조여서 움직이면서 사용하려고 했지만 너무 느슨해서 고정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저는 가장 자주 사용하고, 또 비슷한 두께의 케이스들이 많은 애플 정품 케이스에 맞춰서 받침대를 고정했습니다.


설계를 다소 다르게 하면 받침대 부분이 유연하게 움직이면서 기기를 받쳐줄 수 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조립 완료!


알루미늄 재질이기도 하고 디자인도 아주 멋집니다.




벨킨 싱크독과 비교해보면 더 그렇습니다. 공간을 더 많이 차지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벨킨 싱크독이 그냥 컴퓨터 옆에서 조용하게 동기화를 수행하는 제품이라면 HiRise는 마치 매장에서 메인이 되는 상품을 전시할 때 사용하는 받침대 같은 느낌입니다.




싱크는 물론 잘 되며, 하단이 완전히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스피커를 사용하거나 혹은 이어폰 단자에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것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폼은 좀 덜 나겠지만 말이죠.



지금까지 Twelve South HiRise 거치대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제품은 정말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알루미늄 재질에, 디자인도 멋지고, 다양한 케이스에도 대응할 수 있고, 스피커에 연결하기도 용이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다시 또 한번, 디자인이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라이트닝 케이블이 별매인 점, 여러가지 케이스를 바꿔가며 사용한다면 받침대 고정이 애매할 수 있다는 점, 조립식이라 다소 귀찮을 수 있다는 점 등을 꼽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