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케이스는 첫 아이폰부터 아이폰용 케이스를 만들어 온 몇 안되는 업체 중 한곳입니다. 애플에 굉장히 신경쓰는 브랜드이기도 해서, 가방이나 헤드폰 등을 만들면서도 바로 최근까지도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케이스만을 만들어왔습니다. (그러다가 갤럭시 S4가 나온 이후, 갤럭시 S4와 S3용 케이스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에는 아이폰이 다소 늦게 출시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팟 터치용 '인케이스 슬라이더 케이스'로 인지도가 높았습니다. 아이팟 터치를 다소 두껍게 하긴 하지만 좋은 그립감을 가진 예쁜 하얀 덩어리로 만들어주는 케이스였죠.


아이폰 5에 와서도 이 슬라이더 케이스는 출시되었고, 5S에도 그대로 호환이 가능합니다.




5만원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케이스만 제공되고 보호필름 등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럴만도 한게, 인케이스 슬라이더는 굉장히 타이트한 제품이라 보호필름을 붙인 상태에서 케이스를 착용하면 필름이 밀려나거나 자칫 폰과 케이스를 분리할 수 없게 너무 밀착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팟 터치 시절에는 그래서 퓨어메이트 같은 업체가 인케이스와 같이 쓸 수 있는 전용 보호필름(작게 재단한)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슬라이더 케이스는 상, 하 두 파트로 분리되는 제품입니다. 뒷판이 닿는 닿는 부분은 고무 재질로 폰에 기스가 나는것을 방지합니다.




측면에는 아이폰의 메탈 부분이 끼워지는 부분인데, 이 부분에는 기스를 방지할 어떠한 고무나 스펀지 재질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게다가 아이폰 5는 좀 심할 정도로 측면의 메탈부분이 잘 벗겨지는 제품으로 유명했던지라, 자주 탈착할 경우 아이폰5에 기스를 내는 케이스로 이미 악명높습니다.



아이폰 5/5S용 인케이스 슬라이더의 단점은 두께입니다. 물론 두께가 좋은 그립감을 제공해주기도 하지만, 위 사진에서 보이듯 아이폰을 장착하고 나면 상당한 두께가 추가됨을 알 수 있습니다. 저 부분에 신용카드를 넣는다거나 하는 식으로 활용을 하고 싶어도, 고무 부분이 밀착하고 있어서 어렵습니다. 자칫하면 폰과 케이스를 분리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여하튼, 아이폰을 끼워봤습니다. 은색의 테두리 부분이 전부 감싸져서 전반적으로 하얀 덩어리가 되었습니다.




후면에는 아무런 프린팅이나 장식이 없이, 두 파트 사이의 접합선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측면의 인케이스 로고가 이 케이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전부입니다.


카메라 링 부분이 다소 넓게 뚫려있어 아이폰 5S의 은색 파트가 드러나게 되는데, 이 부분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플래시의 간섭을 줄이기 위함인 것 같긴 하지만, 더 작게 만들어서 하얀 부분만 노출되도록 만들었다면 더 괜찮았을 것 같습니다.




제품마다 편차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겠으나, 완전히 타이트하게 맞지는 않고 약간의 유격이 존재합니다.




전원버튼이나 볼륨버튼 부분은 뚫려있는데, 케이스의 두께가 있어서 누르는데 다소 방해가 되나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애플 정품 케이스나 슈피겐SGP 네오하이브리드에서는 고무부분이 밀려나면서 장착이 힘들었던 BOSE IE2의 플러그를 꼽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더 두꺼운 플러그는 연결이 어렵겠지만 아이폰이 나온 이후 대부분의 이어폰/헤드폰 제조사들이 아이폰에 끼울 수 있는 사이즈로 플러그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큰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라이트닝 단자나 마이크, 스피커 부분도 가려짐 없이 시원하게 뚫려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5/5S용으로 나온 인케이스 슬라이더 케이스를 살펴보았습니다.


평범한 플라스틱 재질에 비해 다소 가격이 높고, 두께가 꽤 두꺼워지긴 하지만 아이폰 5S의 나쁜 그립감이 아주 향상되고,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오리지널 아이폰 그 자체보다도 더 심플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메탈 부분에 기스를 만드는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으므로, 케이스를 자주 탈착하려는 분이라면 다시 한번 생각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유광 흰색이지만, 무광 블랙이나 메탈릭 색상들, 크롬 유광 색상들 등 여러가지 다른 색상들이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연준

    저는 크롬 유광제품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다른색상으로 재구매하고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어요.. 색상도 선명하고 거울도 볼 수 있어서 좋은듯..

    2014.01.08 19:0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케이스부자 스텔리찡><

    2014.01.14 22: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안녕하세요 검색통해서 우연히 들어왔는데요
    혹시 아래 케이스 조각 옆면 보시면 위 케이스에는 없는 선이 있나요?
    제가 작년에 산 제품이 위아래 색도 점점 달라지고
    암만봐도 불량같아서 한번 여쭈어보네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6.02.04 11: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