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오늘 새 대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3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5.7인치 Full HD(1920x1080) AMOLED를 탑재해 전작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거의 비슷한 사이즈에 두께는 8.3mm로 얇아지고 무게도 168g로 가벼워진 제품입니다.


갤럭시 노트3는 5.7인치 1920x1080 AMOLED, 퀄컴 스냅드래곤 800 쿼드코어 프로세서 또는 삼성 엑시노스 5420 옥타코어 프로세서(3G 모델), 3GB RAM, 32GB 또는 64GB 내장 메모리, microSD 확장 슬랏, 1300만화소 후면 카메라, 200만화소 전면 카메라,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LG G2에 탑재된 OIS(광학식 손떨림보정)이 탑재되지 않은 것이 옥의 티입니다. 배터리는 탈착식으로, 전작보다 살짝 증가한 32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의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갤럭시 S2 시절의 직선형 디자인으로 돌아갔는데, 후면의 경우 플라스틱을 특수 처리하여 가죽 느낌으로 가공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이 현재 인터넷 상에서 많은 호불호를 불러오고 있는 부분인데, 실물로 봐야 판단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과거 LG가 프라다 3.0 스마트폰에서 프라다 특유의 사피아노 가죽 텍스쳐를 플라스틱으로 만들었지만 촉감이 좋지 않았던 경험이 생각나네요. 갤럭시 S4에서 계속된 유광 플라스틱 재질에 대한 비판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가죽 다이어리의 느낌을 주고자 노력한 것 같은데...

갤럭시 노트 라인업의 특징인 S펜은 기능이 더욱 강화되어 공중에서 명령을 입력하는 에어 커맨드, 액션 메모, 스크랩북, 스크린에 쓰기 등의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강화된 보안을 제공하는 삼성 KNOX, 잃어버린 폰을 찾을 수 있는 Find my Mobile 등의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최근 발표된 많은 폰들처럼 24bit/192kHz 고음질 음원 재생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3는 오는 9월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도 9월 말~10월 초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4에서 처음 선보였던 S-View 커버 역시 더 큰 화면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이 커버들은 가죽 느낌의 플라스틱이 아니라 실제 인조가죽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갤럭시 S4 커버보다 색상도 다양해졌네요.


[via Samsung]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