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stuff2013.08.20 22:30



제가 이번에 구입한 물건은 클립쉬에서 출시한 아웃도어용 헤드폰, Image One II 입니다.


클립쉬는 미국의 스피커 제조사로, 지난 2011년 자사의 첫번째 헤드폰인 Image One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듬해인 2012년, Image One의 부분 변경판인 Image One II를 출시했습니다.


Image One II는 기본적으로 전작과 동일한 진동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디자인 등에서 변경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Image One II는 전작과 달리 완전히 접히는 포터블 헤드폰입니다. 햄버거 박스를 연상케하는 케이스가 기본 제공되며, 안에는 본체와 악세서리가 가지런하게 들어 있습니다.




어지간한 헤드폰에선 다 볼 수 있는 6.3mm 헤드폰 변환잭과 항공용 잭이 들어 있습니다.




헤드폰 케이스 내부의 줄감개와 악세서리 고정기는 벨크로로 되어 있어서, 원하는 위치에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헤드폰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전작인 Image One이 유닛부가 회전만 되던것과 달리, Image One II는 또각 한 번 더 접혀서 휴대성이 좋습니다. 다만 접는 부분이 자주 부러진다는 후기가 있어서, 사용시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광이 번쩍거리는 스타일인데... 개인적으로 맘에 안드는 부분입니다. 지문이 많이 묻고, 보기에도 매트한 느낌이 더 낫다고 생각하거든요.




하우징 뚜껑 부분도 전작의 가죽재질에서 알루미늄으로 변경되었는데, 여기도 유광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유닛부는 제법 자유롭게 움직여서, 다양한 머리 형태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길이조절은 살짝 걸리는 형식입니다. 꽤 늘어나기 때문에, 머리가 약간 큰 사람이라도 무리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패드의 형태 역시 평평한 폼 형태의 패드로 변경되었습니다. 패드가 부드럽고 착용감이 꽤 좋습니다. 야외 사용에서 중요한 차음성 역시 괜찮습니다.




상단에는 가죽 패드가 덧대여져 있습니다.




리모콘은 3버튼 리모트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3개의 버튼과 마이크를 전부 활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가운데 버튼과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1 등 일부 기종 제외)


리모트가 상당히 큼직해서 누르기가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꽤 잘생긴 헤드폰입니다. 비록 유광 마감이 마음에 안들긴 하지만 알루미늄에 심플하게 클립쉬 V 로고를 달아놓은 모습이나 여러 각도에 대응하는 구조가 좋습니다.


무게가 가볍고, 패드가 부드러워서 착용감도 편하네요. 요다 현상도 없는 편인것 같습니다. 




소리는 여느 아웃도어용 헤드폰들과 마찬가지로 중저음이 부스팅 되어있습니다(의사선생님 헤드폰처럼 과도한 정도는 아닙니다). 베이스가 단단하기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이네요.


그 때문에 여성보컬 노래의 경우 목소리가 다소 먹먹하게 들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밖에서 헤드폰을 착용할 경우 저음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이렇게 세팅을 해 놓은거 같은데... 실내에서 듣기엔 다소 아쉽네요. 그래도 음 분리도나 해상력은 괜찮은 수준인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곧 다가올 가을에 가볍게 쓰고다니기 괜찮은 아웃도어용 헤드폰인것 같습니다. 접는 부분이 내구성이 약하다고 하니 그 부분은 주의를 해야겠고, 본체에 덕지덕지 묻는 지문은 관리를 좀 해줘야 겠지만요... -_-a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