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음향기기 전문업체 BOSE가 자사의 첫 블루투스 헤드폰 AE2w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BOSE의 어라운드 이어형 헤드폰인 AE2와 탈착식 블루투스 유닛을 세트로 묶은 것입니다.




기존 AE2와 동일한 품질을 가지면서, 블루투스 유닛을 장착하므로써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무선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내장된 마이크로 통화도 가능합니다. 한번에 두 개의 기기와 연결하여 쉽게 기기 사이에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150g.




한번 충전으로 최대 7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200시간 동안 대기가 가능합니다. 무선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동봉된 유선 케이블을 이용해서 일반적인 BOSE AE2처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동봉된 케이블은 일반적인 3극 케이블입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250(약 27만원)입니다.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지 않고 기존 제품에 장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유닛을 만들고 이걸 세트로 판매하므로써 블루투스 헤드폰을 만들었는데... 덕분에 착용시의 모습이 상당히 괴랄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루투스 헤드폰들은 하우징 주변에 배터리, 블루투스 유닛, 조작버튼 등을 넣어서 유닛 자체가 커지는 경향이 있는데, AE2는 원래가 하우징이 커서 그러기에 딱히 어렵지 않을것 같은데도 이런 방법을 써버렸네요. 블루투스 유닛만 빼버리면 일반 유선 헤드폰과 완전히 동일해진다는 장점은 있지만, 글쎄요. 딱히 좋은 방법은 아닌것 같습니다.


BOSE AE2의 가격이 $150 이니까, 블루투스 유닛이 $100 이라는 이야기인데... 범용 블루투스 유닛도 아니고 딱 AE2에만 물려서 쓸 수 있는건데 가격이 다소 아쉽습니다.


[via BOSE]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드디어 보스도 블루투스 해드폰 시장에 뛰어드나보네요.

    다소늦은감이없지않지만 희소식이네요^^

    좋은포스팅 잘보고갑니다.

    2013.05.08 12: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좀 아쉽긴 하지만 앞으로 다양한 제품이 나올거라 기대되요.

      2013.05.10 10:22 신고 [ ADDR : EDIT/ DEL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