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컴퓨터로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DVD롬과 PowerDVD 같은 프로그램이 필수였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너도나도 동영상을 다운받아서 영화를 감상하고, 아예 영화를 판매하는 방식부터가 디지털 다운로드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DVD 재생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업체들도 조금씩 살길을 도모해 가는것 같습니다.


사이버링크는 최신 버전의 미디어 재생기 PowerDVD 13을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4K(3840x2160) 해상도의 동영상을 지원하며, 영화 감상에 적합하도록 영상을 보정하는 TrueTheater HD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블루레이나 1080p 수준의 동영상 역시 그보다 더 고해상도로 업스케일링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2D/3D 블루레이와 DVD 미디어 외에도 MKV, MP2, MP4 등의 동영상 파일, AVCHD 2.0 동영상, 각종 음악 파일, RAW 사진 파일 등 영상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미디어 재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PowerDVD 13은 또한 다양한 플랫폼의 기기를 지원하는데, iOS와 안드로이드용 PowerDVD Mobile을 통해 PC와 기기간 동영상 공유 및 스트리밍을 지원하며, 반대로 모바일 기기의 동영상을 PC/DLNA TV에서 재생하는것도 가능합니다. PowerDVD Mobile 그 자체도 스탠드얼론 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버전에 따라 지원하는 미디어와 기능들이 다르며,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PowerDVD 13 Ultra : $100 (PowerDVD Mobile 제공)

PowerDVD 13 Pro : $80

PowerDVD 13 Deluxe : $55


PowerDVD Mobile iOS/Android : $20

PowerDVD Mobile Windows 8 : $15


단순히 블루레이나 DVD 재생만을 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요즈음은 구입하는 사람이 적으니, 이런저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돌파구를 마련하려는 것 같습니다.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모든 미디어를 다 다룰 수 있다"는 올인원은 여러모로 편리한 장점이니까요.


참고로 한국에도 이미 판매를 하고 있으며, 가격은 울트라 버전부터 129,000원, 99,000원, 62,800원 입니다. 


[via Cyberlink]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제 개인적으로 방송국에 있는 원본파일을 복사한 사본을 각각의 프로덕션 회사를 통해서 구하게 된다면 인터넷에 배포하기에 적당하게끔 손을보고 싶은 컨텐츠가 있다면 옛날에 방영했던 드라마중 kbs일 경우엔 무풍지대(유지광의 자서전적 소설인 '대명'을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 전설의 고향 77~89년 오리지널판과 90년도판, 신세대 보고서 어른들은 몰라요, RNA(전설의 고향 현대판이라는 말밖에 돌아다니지 않고 중국어딘가에 특별제작된 dvd가 있을거라곤 하나 루머인지 아닌지 확신조차 가지 않습니다.), 불멸의 이순신, 소지섭이 주연인 미안하다 사랑한다, mbc일 경우엔 마지막승부,허준(구암허준 아닙니다.), 인어아가씨, sbs일 경우 떠오르는건 야인시대(특히 51회부턴 480p에도 못미치는 저화질이라 꼭 원본의 사본을 수집해야 할듯 싶네요.) 등을 블루레이화를 해보고 싶단 욕심이 듭니다. ㅎㅎ

    2013.05.03 15: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확실히 국내는 블루레이 시장이 너무나 작지요... 출시조차 안되는 경우가 허다하고... ㅠㅠ

      2013.04.29 08:39 신고 [ ADDR : EDIT/ DEL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