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시대가 다가오면서, 점점 입지를 잃어가고 있는 기존의 MP3P/PMP 회사들이 하나, 둘 살길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원은 스마트폰 OS를 결합한 스마트 기기를 그 방향으로 잡은듯 합니다.

코원은 오늘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5인치 PMP COWON A5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4.8인치 WVGA(800x480) LCD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운영체제가 탑재된 제품입니다. 기존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기반 MP3 플레이어인 COWON Z2와 마찬가지로 1GHz 싱글코어 CPU(텔레칩스 8800 추정)와 512MB RAM을 사용했으며, 코원의 새로운 음장 기술인 JetEffect 5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인해 발생하는 노이즈와 음질 저하를 최소화하는 Lossless Mixer를 탑재했습니다.

동영상 지원에 있어서는 AVI, WMV, ASF, MP4, MKV, MPG, DAT, TS, TP, TRP, 3GP 등 다양한 포맷과 DivX, Xvid, H.264, WMV7/8/9, MPEG1 등의 코덱을 최대 1920x1080 해상도로 지원하며, 자막 역시 SMI(다국어 자막지원), SMIL, SRT, SUB등을 지원합니다. 멀티 오디오 트랙, 재생속도 조절 및 피치보정도 탑재되었습니다. 동영상에도 JetEffect 5 음장을 적용시킬 수 있고, NTFS 포맷을 적용시켰기 때문에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보통 지원되지 않는 4GB 이상 파일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인터넷 강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전자사전, Word Up, Word Up 토익보카 등 학습과 관련된 컨텐츠들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다만 운영체제가 범용 운영체제가 되다보니 '어떤 인터넷 강의를 지원한다'가 강점이었던 기존 PMP들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실제로 홈페이지의 제품 소개를 봐도 지원 인강 리스트... 같은게 전혀 없네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만큼 그 외에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구동됩니다. 교보 E-book이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접속할 수 없으나 KT 올레마켓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트위터, T 멤버쉽지갑, T 메시지, JetVD(유투브 다운로더)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기존에 출시된 코원 MP3P인 'COWON C2'와 패밀리룩의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사이즈는 128.7 x 85.2 x 15.4mm이며, 무게는 207g 입니다. 최대 40시간의 음악재생, 10시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두께가 두꺼운 덕분인지 기존 코원 안드로이드 기반 MP3 플레이어보다 음악 재생시간이 많이 길어졌습니다. 내장메모리는 16GB부터 64GB까지 있으며 microSD 슬랏으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2월 29일 출시되는 이 제품의 가격은 16GB 29만 9천원, 32GB 33만 9천원, 64GB 39만 9천원이며 추가 사전컨텐츠가 포함된 32GB DIC 제품이 36만 9천원입니다. 

A3 이후 오랜만에 코원 A 라인업의 후속작이 나왔습니다. 다만 이번 제품은 A 라인업의 후속작이라기보다는 그냥 안드로이드라서 A5 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듯한 인상입니다. C2와 패밀리룩을 이루는 심플한 디자인에, 나머지는 화면 사이즈가 큰 코원 Z2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 코원 Z2가 워낙 D3와 비교하면 무난하게 나와준 제품이기에, A5 역시 그냥 무난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다만 경쟁상대가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70인데... 가격이 갤플70보다 저렴하다는 점이나 코원 특유의 음장, 4GB 이상 파일 지원등을 제외하면 안드로이드 기기로 봤을때는 여러모로 부족한 제품입니다. 마켓도 지원하지 않고, 카메라도 없고, DMB도 없고, 두껍고...

4GB 이상 파일 재생과 JetEffect 5, 그리고 대용량에 저렴한 가격(64GB 제품 가격이 갤플70 32GB 제품과 비슷한 가격입니다)을 무기로 앞세운다면 시장에서 어느정도 선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