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점차 보급되면서, 젊은층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서도 스마트폰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기존의 버튼 기반의 제품들과 달리 민감한 화면을 눌러 기능들을 사용하고, 상대적으로 고해상도에 글씨나 아이콘이 작게 표시되는 경우가 많아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아직 피쳐폰이 대세이던 시절, 중장년층을 겨냥한 피쳐폰 '와인' 씨리즈로 인기를 끈 바 있던 LG가 스마트폰에서도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홈 어플리케이션인 '이지홈' 입니다.

LG 이지홈은 안드로이드에서 쉽게 홈 어플리케이션을 바꿔 사용할수 있다는 점에 착안한 것인데, 기존에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던 것보다 더 큰 아이콘과 글씨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가장 많이쓰는 기능인 전화, 주소록, 메시지가 있고, 아이콘을 3x3 사이즈로 9개만 배치하여 각 아이콘의 크기를 키운 홈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또 안드로이드 특성상 홈 화면과 메뉴(어플리케이션 서랍)가 분리되어 있던것을 없애 어플리케이션 서랍을 기본 화면으로 사용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아이폰을 떠올리시면 됩니다) 현재 옵티머스 2X, 옵티머스 블랙용 이지홈이 나왔으며 옵티머스 빅 용 이지홈도 곧 발표한다고 합니다.

LG의 이러한 시도가 중장년층 분들에게 스마트폰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또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LG가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adesad

    LG전자 Easy Home(이지홈)... http://cafe.naver.com/myjean/400028

    2011.08.13 21: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