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가 그동안 코드명 '피라미드'로 알려져있던 새 플래그쉽 안드로이드폰 'HTC 센세이션'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이미 여러 경로를 통해 사양등이 알려져 왔었는데, 유출되었던 그것과 거의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HTC 센세이션은 4.3인치 qHD(960x540) S-LCD를 탑재하고 있으며 퀄컴 MSM8260 1.2GHz 듀얼코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스냅드래곤이 부족한 CPU로 평가받던 부분이 바로 Adreno 200, 205 그래픽 유닛이었는데, MSM8260에는 Adreno 220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Adreno 220은 현재까지 공개된 벤치마크 자료를 보면 꽤나 성능이 괜찮은 것으로 보입니다.

플래그쉽이라고 하기에는 램이 다소 아쉬운 부분인데, 인크레더블S, 디자이어S, 디자이어HD와 동일한 768MB RAM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EVO 3D에는 1GB RAM이 들어가 있던것을 생각하면 더 아쉬운 부분입니다. 내장 스토리지도 1GB로 아이폰4나 갤럭시S2의 16/32GB와 비교하면 많이 적습니다. microSD 슬랏이 있어 확장이 가능하긴 합니다.

그 외 무선랜, GPS, DLNA를 통한 TV와의 무선 영상공유, 블루투스 3.0, 자이로센서,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30만화소 전면카메라 등을 갖추고 있으며 후면 카메라로는 Full HD 동영상 녹화가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1520mAh로 크지 않습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입니다.

사이즈에 있어서도 아쉬운 모습이 나타나는데, 126.1 x 65.4 x 11.3mm로 두께가 다소 두껍고 무게도 148g로 무겁습니다. 물론 알루미늄 유니바디를 채용하는 등 무게가 늘어날만한 요소가 있긴 하지만, 갤럭시 S2나 아트릭스의 경우 더 큰 배터리를 탑재하고도 더 얇고 가볍다는걸 생각하면 HTC의 하드웨어 기술력이 다소 부족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알루미늄 유니바디로 되어있어 뒷면이 매끄러운 곡선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위, 아랫부분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전작들과 달리 USB 단자부분이 옆면에 위치하고 있는데, 아마도 옆으로 장착하는 도킹스테이션 같은 악세서리를 고려한 것이 아닌가 추정됩니다. (모토로라 단말기들의 경우 대부분 도킹 스테이션이 있고 USB 단자도 옆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HTC는 부드럽고 잘 된 최적화의 HTC Sense UI로 유명한데, 센세이션에는 업그레이드된 Sense UI 3.0이 탑재되었습니다. 진저브레드 위에 올라간 Sense UI 3.0은 이전과 비교해서 몇가지 소소한 차이점과 큰 차이점이 있는데, 가장 눈에띄는 변화는 락스크린입니다.

락스크린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서, 시계만 뜨거나 혹은 날씨, 주식, 갤러리 등의 정보가 뜨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락스크린에 전화, 메일, 카메라 등의 아이콘이 존재하는데, 이 아이콘을 가운데 하단 언락 홀에 가져갈 경우 언락이 되면서 자동으로 이 기능이 켜지게 됩니다. (기존에 안드로이드 어플로 있었던 GOTO Lock이나, CM7 기반 커스텀롬의 락스크린을 생각하면 쉽습니다) 따라서 폰의 화면을 켜서 또다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킬 필요 없이 바로 해당 기능으로 접근이 용이해졌습니다. 

기타 다른 부분에서도 변화가 있어서 UI가 조금 더 세련되어지고, 소소한 기능들이 생겼습니다.

HTC 센세이션은 영국, 독일 등 유럽 시장에 5월 중순에 출시될 예정이며, 미국에는 T-Mobile을 통해 HSPA+를 지원하는 센세이션 4G의 형태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국에 출시될지 여부나 출시 시기는 미정입니다.

업그레이드된 Sense UI와 듀얼코어 프로세서, 세련된 유니바디 디자인을 들고 나왔지만, RAM이나 스토리지 크기, 무게, 배터리, 두께 등 아쉬운 면모가 여러군데 보이는 제품입니다. 센세이션이 갤럭시 S2나 아트릭스, 드로이드X2 같은 제품들과 경쟁에서 얼마나 선전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아래는 HTC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사양표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TC가 아주 좋아지고 있네요, 디자인도 이번건 노키아 느낌이 나네요.. 이번에 노키아가 크게 한방 먹은 듯 한데, 어여 노키아도 살아나야 재미있어 질텐데 말예요;ㅁ;

    2011.04.15 07: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