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R4든 뭐든 완전히 작살낼 것이다!!"

한국닌텐도가 화났다. 최근 송혜교가 모델로 기용돼 인기몰이중인 '동물의 숲'과 '매트로이드 프라임'의 경우, 상당수의 전문 게임매장에 공급이 차단됐고 NDSL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 대대적인 공급 차단을 시켰다고 한국닌텐도가 밝혔다.
(불법 기계를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이 그 대상임)

한국닌텐도 측은"게임기기는 불이나케 팔리는데, 정작 주수입원인 게임 소프트웨어의 판매량은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닌텐도는 R4 등을 판매하지 않겠다는 각서를 작성 했을 경우에만 게임매장에 기기를 공급!!

★한국닌텐도는 닌텐도DS 뿐만 아니라, 게임 소프트웨어의 공급도 동시에 차단하는 강격책을 벌임!!

★한국닌텐도는 R4 등이 사라지지 않는 한, 오프라인 게임매장에 기기 및 게임 소프트웨어의 공급을 계속해서 차단!!



닌텐도가 결국 공급중단 카드를 꺼내들었군요. 실제로 현재 우리나라의 게임 시장이 너무나 기형적으로 형성되어 있어서, 콘솔 및 휴대용게임기 시장 마저 불법복제가 판치고 있지요. 용산 등지에서 R4, 커펌이 기본 옵션인 경우도 있고...

한국 닌텐도의 이번 결정은 분명 반발을 불러 일으킬 겁니다. 또 사람들이 욕할수도 있겠지요. 그러나 저는 그들의 결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더 많은 업체가 이와 같은 용감한 일을 행하여, '불법복제 때문에 게임 출시를 꺼리는' 수준인 우리나라의 현실이 어느 정도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ecret.Boy

    이런....... 동물이 숲 살려고 했는데 -_-...

    2007.12.11 12: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Cyclus

    하지만 불법은 죽지않음.,...절대불멸의 불법(동음이의어_佛法)

    2007.12.23 01: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오...좋은 결정을 내려주었네요. 시코 리뷰보러 왔다가 기쁜 뉴스 하나 보고 갑니다.

    2007.12.29 22: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