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ETNEWS (검색링크로 대체 : http://search.etnews.co.kr/search/Search.html?q=애플%20'아이폰'%20곧%20국내출시)

KTF가 아이폰 출시 방침을 확정하고 필드테스트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이미 애플은 아이폰 2.0 펌웨어에서 한글 입력기를 공식적으로 추가했으며, 국내 시장을 고려한 단말기 플랫폼을 제작중입니다. 아이폰은 KTF와 관련이 깊은 일본 NTT 도코모를 통해 일본에서도 같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 애플과 NTT 도코모의 협상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지만 KTF에서는 일본사정과 상관없이 한국에서의 출시를 진행할 거라고 합니다.

현재 아이폰 출시 이전에 남은 걸림돌은 국내 무선인터넷 표준플랫폼인 WIPI 탑재 여부인데요, 애플은 단가 상승 및 재개발로 인한 손실등을 이유로 WIPI 탑재를 반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SKT도 블랙베리를 WIPI 없이 출시하는 것이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허용된 전례로 보아, WIPI 문제만 해결된다면 아이폰이 바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KTF는 애플과 호의적인 입장에서 의견을 조율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가격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와 비슷한 수준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해외 : 2년 약정으로 30~40만원 선 예상)


P.S 어디선가 액정이 2.7인치를 넘는 스마트폰은 WIPI 탑재가 의무가 아니라는 이야기를 들은것 같은데, 확실하지가 않군요 ;
신고
Posted by 스텔D

댓글을 달아 주세요